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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대구은행, 지방 최초 50석 규모‘제2고객센터 개소’

DGB대구은행은 제2고객센터 개소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한 분산 근무 실행과 언택트 시대 고객 편의를 크게 향상시키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지방은행 최초로 구축된 제2고객센터는 50여석 규모 상담석과 교육장, 휴게실 등을 갖췄다. 30여명의 상담사가 각종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1993년 고객센터(옛 파랑새 전화서비스센터)를 개소, 국내외 및 어르신전용상담 등 대고객전화 업무를 실시해 왔다. 
작년 말 수성동 본점 디플렉스에 고객센터 업무환경을 대폭 개선해 근무 인원을 늘린 DGB대구은행 고객센터는 이번 제2고객센터 개소로 근무 인원을 보강한다는 계획이다. 
오채영 DGB 디지털영업부장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고객센터 이원화를 추진하는 한편,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혹시 모를 비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분산 근무의 필요성이 대두돼 제2고객센터를 개소하게 됐다” 면서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상담사 증원도 필요한 바 상담 공간 확대를 겸해 지방은행 최초 제2고객센터를 개소, 고객 서비스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2고객센터 개소로 고객센터 전담 좌석은 총 185석으로 50석 늘어났다. 오는 2021년까지 전문 상담인력을 충원해 상담 증가에 따른 인력 부족을 개선한다는 목표다.
디지털업무 전문화와 언택트 소비로 인한 채팅업무 전문인력 양성에 역량을 쏟아 고객 상담 대기 시간 단축 등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DGB고객센터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주2회 지속적인 센터 정기 방역과 비상사태를 대비한 재택근무 상담 시스템 구축, 근무 좌석 좌·우·앞자리 거리 두기, 비말 감염 차단을 위한 투명 아크릴판 설치, 전 근무자 식사 장소 및 열 체크 대장 작성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김태오 은행장은 “고객 편의 개선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늘 노력하고 있는 고객센터 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제2고객센터 개소를 기쁘게 생각한다” 면서 “DGB대구은행은 고객 관점에 맞는 언택트 시대 맞춤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했다. 장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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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영진 대구시장이 오는 5일 ‘낙동강유역 통합물관리방안 마련’ 등에 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앞두고 3일 오전 대구·경북 시도민에게 담화문을 발표했다. 권 시장은 이날 담화문을 통해”낙동강의 합리적 물 배분을 위해 취수원 공동활용 지역에서 확보 가능한 수량을 취수하겠다”며 “부족하고 필요 수량은 현재의 취수장에서 취수해 보다 강화된 고도 정수처리 공법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대구시는 상수원보호구역 등의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거나 생활편의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취수원 공동활용 지역에 대한 상생기금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또,물은 시민의 건강과 생명과 직결되는 것으로 안전한 취수원 확보는 반드시 해결해야 할 절체절명의 과제라고 전제하고”지역 간 소통과 공감부족으로 인해 오랜 시간동안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지 못했지만 이제 생명나눔의 소중한 공동체가 돼 달라”고 호소했다. 권 시장은 민선 7기를 시작하면서, 대구 물 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이해와 배려, 과학적 검증, 합당한 보상의 3대 원칙을 말씀드린바 있다며 3대 원칙을 바탕으로 지난 2018년 10월, 『국무총리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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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한 노인운전자’ 대책 시급 행정안전부 2018년 2월말 기준 경북도 노인인구는 경북 전체 인구의 19.21%로 전남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고령자가 많은 지역이며 경찰청 통계자료에 의하면 2017년 경상북도 노인 교통사고는 경북 전체 교통사고의 24.5%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전체 인구 중 노인인구가 차지하는 비율이 늘어나면서 노인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가 증가하는 원인으로 볼 수 있다. 정부는 2013년부터 65세 이상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면 보험료를 5% 할인해 주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고 도로교통공단 경북지부에서는 2016년부터 안동경찰서와 협업 매월 1회 상시 교육과 포항 등 찾아가는 노인 교통안전 교육과 인지지각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교통사고를 일으킨 대부분의 노인운전자는 본인의 운전능력상태 등을 확인할 방법도 없이 생업에 종사하거나 교통안전교육에 관심을 두지 않고 운전을 하고 있어 정부의 의지와는 무관한 실정이다. 이에 최근 부산시는 ‘자동차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우대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어르신 교통카드 발급’ 이나 지역 내 의료·상업시설 이용 시 최대 50% 할인혜택을 주고 있고 도내 포항면허시험장에서는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는